[허가 정보]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촬영 허가 절차
마치 UFO를 연상케 하는 동대문 핫플레이스! DDP는 인물이 모던한 배경을 워킹하는 장면이나, 자동차를 세워 두고 멋진 건물의 배경을 보여줄 때 많이 활용되는 로케이션입니다. 드라마나 영화에서는 연인간 데이트 장면에도 많이 쓰이는 곳이죠! 그렇다면 DDP의 촬영 허가 절차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허가 절차를 먼저 확인하자!
DDP의 촬영 프로세스는 [촬영 문의 및 현장 미팅] > [필요 서류 제출] > [촬영료 지불] > [촬영] 순으로 이뤄집니다.
DDP 촬영 문의처 (홍보마케팅 부서)
02-2153-0075 문의
촬영 문의에 앞서 사전 방문을 한 후 정확히 어떤 스팟에서 촬영을 진행할 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앙 광장(어울림 광장)을 비롯해 알림터, 배움터, 살림터 등 다양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주로 자동차를 세워 두고 촬영할 때는 어울림 광장에서 진행되지만, 인물 포인트의 경우는 매우 다양한 스팟이 있기 때문에 촬영팀이 우선적으로 촬영 포인트를 확실히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촬영 포인트가 확정됐다면, DDP측과 협의 후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작성해야 하는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작성본이 많은듯 보이나, 촬영 규모에 따라 작성해야 하는 서류가 다르니 협의시 문의가 필요합니다.
1. DDP 촬영 승인 신청서
2. DDP 시설 관련 신고서
- 작업자 신고서
- 사전 협의 기술 검토 승인서
- 시설 지원 신청서
- 물품 반입(반출) 신고서
- 중량물 반입(반출) 신고서
DDP 촬영 신청서 다운로드 (2017-01 ver)
※ 위 신청서는 참고용으로 사용하시고, 필히 DDP측에서 최신본을 받아 작성해주세요!
DDP의 대관료는 얼마일까?
DDP의 대관료는 우선 촬영 목적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광고나 드라마, 영화 등 상업적 목적인 경우는 아래와 같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주간과 야간에 따라서도 추가 요금이 붙습니다.
DDP 대관료, 광고 촬영(3시간 기준)
※09시~18시 기준이며, 18시~익일 09시까지 촬영시 할증료 50% 추가.
-사진 촬영
> 어울림 광장 1,500,000 원 / 팔거리, 둘레길 1,000,000 원 / 기타(공원) 500,000 원
-동영상 촬영
> 어울림 광장 4,000,000 원 / 팔거리, 둘레길 3,000,000 원 / 기타(공원) 2,000,000 원
위와 같이 기본 대관료가 책정되어 있으며, 내용이나 시간 등에 따라 일부 협의할 수 있습니다. 실외에 대한 부분만 나와있는데요! 실내의 경우는 각종 전시나 프로모션 등으로 상시 변경될 수 있어 미리 스케쥴을 협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위 내용은 상업적 목적의 촬영에 관한 대관료로, 소규모의 독립 영화나 학생 촬영 등은 DDP가 어떻게 노출되냐에 따라 협의가 가능하니 꼭 직접 연락해서 확인하시는 센스!!!
그렇다면 다른 체크 사항은!?
촬영시 발전차가 들어오는 경우 발전차와 촬영장 전기 연결 시 전기선 보양 작업이 필요하며, 발전차 정차 시 바닥 보양 작업이 필수입니다. (오일 누출 방지)
또한 촬영장 주변의 일반 시민 동선에 방해가 되지 않게 가이드봉 요원과 펜스 설치도 필요하겠죠!?
주차의 경우는 주차권을 별도 구입해야 하는데요! DDP 친절센터(02-2153-0141)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주차료는 1시간당 2,400원(촬영팀 50% 할인 적용가) / 종일(24시간) 25,0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리하자면,
1. 촬영 포인트 체크, DDP에 촬영 문의
2. 현장 미팅 담당자 접견
3. 필요 서류 제출 및 촬영료 지불
4. 촬영 시 보양 작업 등 확인하여 촬영 진행!
이상으로 DDP의 촬영 절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사람과 공간을 잇다. LOMA